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성경 가르침과 다른 유월절/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힘내새우~~♡ 2021. 4. 23. 22:33

 

오늘날 세상에는 참으로 많은 교회가 있다.

그 많은 교회중 성경대로 유월절을 행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뿐이다.

그런데 하나님의교회외에 다른 교회사람들에게 유월절에 대해 증거하면 자신들도 나름대로 유월절(성찬식)을 행하고 있다고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그들이 행하는 유월절(성찬식)은 성경에 나오는 유월절 성찬식하고는 거리가 멀다.

왜 일까? 말로는 유월절을 행한다 하고는 성경과는 거리가 멀다? 무엇이 다른지 저들의 오류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자.


 

▣ 성경 가르침과 다른 유월절


▶오류①: 낮에 행하는 유월절

첫째, 하나님의교회외에 다수의 교회가 일반적으로 행하는 유월절(성찬식)에 행하고 있다. 그런데 성경 어디에도 예수님께서 우리의 교훈 즉 본으로 보이신 유월절 성찬식은 낮에 행했다고 기록한곳이 없다. 다만 예수님제자들저물 때 모여서, 성찬식을 행하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 마태복음 26장 19~20절

제자들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저물 때에 예수께서 열두 제자 함께 앉으셨더니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언제 모였는가? 낮인가? 아니다. 저물 때다. 그럼 저녁이란 소리다. 유월절(성찬식)을 행한 사도들의 기록도 언제인지 보자.

▣ 고린도전서 11장 23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을 가지사

고린도전서 11장의 내용은 사도들이 지킨 유월절이다. 사도 바울이 유월절을 지켜야 함을 강조하며 예수님께서 떡을 언제 나누어주셨다고 하는가? 밤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유월절(성찬식)을 행할때 밝은 낮이 아닌 저물 때 모여서 밤에 성찬식을 행했을까?

 

그것은 유월절이 원래 성력 1월 14일 저녁에 행하는 예식이기 때문이다.

 

 

▣ 레위기 23장 5절

정월(1월) 십사 일 저녁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 여호수아 5장 10절

이스라엘 자손들이 길갈에 진 쳤고 그달 십사 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켰고

이렇게 신·구약 성경통해 유월절은 언제나 저물 때, 저녁, 밤에 행했음을 알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많은 교회들은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무시하며 낮에 유월절(성찬식)을 행하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교회외에 저들이 행하는 유월절(성찬식)은 성경 가르침과 다른 유월절(성찬식)임을 알수 있다.


▶ 오류②: 일반적으로 일요일 예배중 행함

하나님의교회외 다른 교회는 일반적으로 성찬식을 일요일 예배중에 행하고 있다. 그들은 자신들이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 이유가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셨기 때문이라고 한다. 즉 그들은 부활 때문에 지키게 된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고 있는 셈이다.

 

실제로 교회사를 살펴보면, 로마 교황은 2세기부터 유월절(성찬식)을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에 행해야 한다고 주장하다가 4세기에 이르러 결국 유월절은 폐지되고 부활하신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는 것으로 결정, 합의를 보았다. 그러나 일요일에 성찬식(유월절)을 하는 교리는 성경의 교리와는 크게 잘못된 것이다.

 

왜냐하면 성찬식 즉 유월절은 예수님의 부활이 아닌 예수님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예식이기 때문이다.

▣ 고린도전서 11장 26절

너희가 이 을 먹으며 이 을 마실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유월절(성찬식)을 행할 때마다 무엇을 전한다고 하였는가? 예수님의 죽으심을 전하는 것이라고 한다. 다시 말해 떡과 포도주를 통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찢기신 살과 흘리신 피를 기억하며, 그리스도예수님의 희생과 사랑을 가슴에 새기는 예식이 유월절 성찬식인 것이다.

 

그런데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는 엉뚱하게도 부활때문에 지키는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고 있으니 이 얼마나 성경과 위배되는 행위인지를 알 것이다.


▶오류 ③: 천주교의 성찬식 사제들만?

두 가지 오류외에도, 전 세계 10억 이상의 사람들이 속해있는 천*교는 성찬식에 있어서 잘못을 하나 더 범하고 있다. 그것은 사제만 떡과 포도주를 먹고 평신도들은 일반적으로 떡만 먹는다는 점이다.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사제들만 먹도록 가르치셨을까?

 

 

▣ 마태복음 26장 27절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제자들에게 허락하실때 떡뿐만 아니라 포도주도 다 마시라고 하셨다. 어디에도 일부만, 사제만, 높은 사람만 마시라고 말씀하신 적이 없다. 그러므로 천*교처럼 평신도는 떡만 먹어도 된다는 교리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무시하고 거역하는 행위이다.


▣ 하나님의 뜻대로 유월절 행하는 자 천국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오늘날 세상의 수많은 교회들이 행하는 유월절(성찬식)은 성경에서 말하는 유월절 성찬식이 아니다. 진정으로 성경을 믿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잘못된 전통을 따를 것이 아니라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따라 유월절성력 1월 14일 밤에 성찬식을 행하는 것이 맞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엄중한 말씀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가는 천국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니 더는 가감없이 유월절을 낮이 아닌 밤, 저물 때 행하고 부활하신 부활절(일요일)에 행해서도 안되며, 사제만 먹는게 아니라 모든 인류가 먹고 마셔야 할 유월절임을 깨달아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처럼 꼭 성경대로 행해서 천국가는 우리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