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하나님의교회] ♣구약시대나 신약시대나 재앙은 유월절로 넘겨요.

힘내새우~~♡ 2022. 4. 11. 12:04

https://www.youtube.com/watch?v=osAtzCTNmSI 


복받는 구원의 소식 유월절을 전하는 하나님의교회입니다.

♣ 구약시대나 신약시대나 재앙은 유월절로 넘겨요.


♣ 유월절의 유래

유월절은 3,500년 전 모세에게 주신 하나님의 명령에서 시작했어요. 유월(逾越)이라는 한자적 의미는 넘을:유, 건널:월로 넘어간다는 뜻이예요. 

 

그렇다면 유월무엇이 넘어간다는 뜻일까요?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처음 주실때부터 재앙을 면하는 약속으로 주셨어요. 유월절은, 바로 재앙이 넘어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먼저 유월절유래(由來)부터 살피고 갈께요.


3, 500년 전 이스라엘은 애굽에서 약 430년간 노예생활을 하고 있었어요.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해방하기로 하셨어요. 그러나 애굽 왕 바로는 수백만 명의 이스라엘 노예들을 놓아주기를 원하지 않았어요.

 

이로 인해 애굽에는 10가지 재앙이 내려졌어요. 1. 피재앙, 2.개구리재앙, 3.이재앙, 4.파리재앙, 5.악질재앙, 6.독종재앙, 7.우박재앙, 8.메뚜기재앙, 9.흑암재앙,10.장자 멸하는 재앙이 순서대로 일어났어요.


♣ 구약시대 유월절


그 중 마지막 재앙은 사람이든, 짐승이든 처음 난 것, 즉 장자가 죽는 무서운 재앙이었어요. 그런데 이 마지막 재앙을 면하는 약속의 표가 유월절이었어요.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어린양의 피).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의 약속이었어요.

유월절 양의 피표적이 되어서 재앙을 면하는 약속유월절이예요.


♣ 신약시대 유월절


그러면 지금, 신약시대에도 유월절에 양을 잡아야 할까요?

아니예요. 구약의 유월절 양은 예수님을 상징해요.

♣ 고린도전서 5장 7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그러면 지금은 어떻게 유월절을 지켜야 할까요?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희생을 통해 떡과 포도주로 지키는 새언약 유월절을 세워주셨어요.

 


구약시대에는 유월절 양의 피표적이 되어 재앙을 면하고 구원을 받았어요. 신약시대에는 새언약 유월절에 주신 그리스도의 피표적이 되어 재앙을 면하고 구원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재앙에서 보호하는 표적을 주셨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그러니 하나님의교회에서 전하는 유월절 소식에 귀기울이고 지켜 행해서 하나님 약속안에 거하는 우리되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8QbiBiHQL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