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새 언약 유월절/ 하나님 백성임을 인정받는 소중한 절기

힘내새우~~♡ 2020. 3. 17. 18:09

 

세상에는 수 많은 교회가 있어요.
그리고 하나같이 자신이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임을 자처하고 있어요!!
여기서도 내가 하나님 백성이다!!! 저기서도 내가 하나님 백성이다!!! 하면서 말이죠~

그럼 사람의 관점에서가 아니라 하나님 관점에서 바라볼 때
과연 성경은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 백성이라고 알려주시는지 살펴보아요!!


성경의 예언을 통해 그 답을 찾아볼께요^^

[예레미야 31장 31-33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새 언약을 세우신다고 하셨으니 이 말씀은 신약시대에 관한 예언임을 알수 있어요. 왜냐하면 구약시대에는 옛 언약으로 통치하던 시대니까요.

그런데 신약 시대에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고 예언하고 있나요?

새 언약 하나님의 법이 마음에 기록된 사람들이라고 알려주고 있어요. 따라서 성경 말씀으로 보건대 신약시대 하나님의 백성새 언약의 법을 지키는 사람들이예요.

그니까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말은 하는데 새 언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결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다는 소리예요!!


그렇다면 새 언약의 핵심 진리는 무엇일까요?


[누가복음 22장 15, 19-20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것이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새 언약이라고 말씀주시며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어요!! 곧 이 말씀은 새 언약의 핵심새 언약의 유월절이란 말씀이예요.

새 언약의 유월절 지키면하나님의 백성(O)
새 언약의 유월절 지키지 않으면하나님의 백성(X)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유월절새 언약의 핵심으로 삼으셨을까요? 그 이유는 유월절 안에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담아 두셨기 때문이예요.

유월절 떡⇒ 예수님의 살
유월절 포도주⇒ 예수님의 피
유월절을 통해, 우리 죄로 인해 십자가에서 죽음의 고통을 감당하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기억하게 하셨어요.

그래서 사도들은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킬 때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전한다고 하였어요.

[고린도전서 11장 23-26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유월절)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기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유월절을 지킴으로 죽음의 고통도 마다하지 않으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전한다는 뜻이예요.

고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킴으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긴 사람새 언약'마음'에 기록한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뜻이예요.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 예언대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기는 하나님의 참 백성이 되어야 하겠죠 !! 말로만 내가 하나님 백성이야!! 여기저기서 주장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인정한 백성은 새 언약 유월절을 반드시 지켜야 함을 잊지 않기로 해요~~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그토록 유월절!! 유월절!! 하는거예요!! 하나님의 백성임을 인정받기 위해서 말이죠~~말로만 하는게 아니라~~

https://youtu.be/P0NUvpVKT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