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어머니 愛이야기 ★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통해 깨닫는 어머니하나님

힘내새우~~♡ 2023. 11. 18. 23:35

오늘날 세상에는 참으로 많은 교회가 있다. 그들은 각각 자신들의 교리가 옳다며 자신이 다니는 교회가 하나님 나라 즉 천국을 기업으로 받을 수 있는 참교회라 주장한다. 과연 그 많은 교회중에 하나님께서 참 진리교회라고 인정하는 교회는 어디일까?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를 살펴보면 어머니하나님 믿는 하나님의교회가 참 진리교회임을 확신할 수 있다. 

 

▶ 아버지하나님을 표상한 인물, 아브라함

 

♣ 누가복음 16장 19-24절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 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 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 품에 들어간 거지 나사로다. 구원받아 천국가면 하나님 품에 안긴다. 그런데 그 품이 아브라함의 품이다. 그리고 아버지 하나님이여!라고 부를 대목에서 아버지 아브라함이여!라 부른다는 것은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한 인물임을 알 수 있다. 

 

▶ 아브라함 가정이 상속자 후보 세 사람

 

결국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하나님 나라의 역사로 천국 유업을 누구로 말미암아 허락받게 되는지를 알게되는 중요한 예언이다. 아브라함 가정에 등장하는 세 사람의 상속자 후보는 첫째는 종의 신분인 엘리에셀, 둘째는 이스마엘, 셋째는 이삭이다. 이 셋 중 최종적으로 유업은 누가 허락받게 될까?

 


첫째는 엘리에셀로 종의 신분이다(창15:2-4). 그러한 이유로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후사에서 가장 먼저 탈락시킨다. 그리고 '내 몸에서 날 자가 내 후사가 된다'고 조건을 거신다.  두번째 대상자는 이스마엘이다. 경수가 끊어진 사라였기에 사라의 여종에게서 이스마엘이 태어난다(창16:15-16). 하지만 이스마엘 또한 후사가 아니라고 거절하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을 후사는 사람의 몸에서 태어나야 한다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사라를 통해 태어난 이삭을 아브라함의 후사로 최종 결정하시고 이스마엘은 쫓겨나고 만다(창 21:8-14).

 


이렇게 세 사람의 후보중에서 최종적으로 이삭이 유업을 받았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이삭의 부모가 자유자였던 탓이다. 아버지가 자유자인 아브라함이고 어머니도 자유자인 사라이므로 유업을 물려받게 된 것이다. 당시 장자 상속제도가 있는 이스라엘 나라였음에도 형이 아닌 이삭이 후사로 결정된 것은 어머니의 존재가 유업 상속의 절대조건임을 깨닫게 한다.

 

▶ 유업 상속의 절대적 조건, 어머니하나님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천국에서의 역사를 표상한 제도이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가 있다해도 자유자이신 어머니하나님을 믿지 않으면 천국 유업을 허락받을 수 없음을 밝히 증거한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성경에 자유자인 어머니하나님이 존재하는 것일까?

 


분명 성경에는 자유자이신 하늘어머니, 어머니하나님이 계심을 증거한다. 어머니하나님의 자녀가 되지 않는다면 결다코 하나님의 후사는 될 수 없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를 이삭과 같은 자녀라고 증거한다.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우리를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라고 한다. 어머니하나님을 믿지 않으면 천국 유업은 결단코 받을 수 없다. 그래서 어머니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셨다. 우리에게 천국 유업을 허락해주시기 위해 말이다. 그러니 성경에 증거된 어머니하나님 믿고 영접해서 천국 유업 넉넉히 허락받자. 

 

https://youtu.be/I1S_YmQh72Y?si=TC_Sn-7YOdV2Han0

https://youtu.be/_41YeJeMCCQ?si=KMTpxwVMKDTdpp4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