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해서 덕보능~♬

건강한 이야기>> 레몬청의 효능과 먹는 방법

힘내새우~~♡ 2020. 7. 23. 20:28

비가 막 쏟아졌다 지금은 비 온지도 모르게
자취를 감추어 바람만 사알짝!!
장마라고하는데 느낌은 파악 안오네요ㅋ~
암튼 이웃님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래요~

며칠 전 삼일예배때 식구분께서
예배후에 주차장서 잠깐 보고가라고..
워낙 인기녀?이다보니 ㅋㅋ(혼자만의 착각?)
보자시니 주차장서 만났는데...

제 손에 이걸 들려주시네요.
이게 뭐예요? 물으니 본인이 만든건데
그냥 하나드리고 싶다고...
그러더니 이걸 쑥 내미시네요~
드셔보고 입맛에 맞음 더 주신다면서...
넘 거절함 예의에 어긋나니
기쁘게 받고 고맙다고 인사드렸는데...
이게 뭘까요?? 궁금궁금!!

 

 


과연 이쁜 종이가방안엔 뭐가 들어있을까??
두구두구두구...😜🎵

 

 

 

 에쿠구구...레몬청이랑 다용도 체크행주!!
얼굴이 아주 이쁜 식구분이신데
솜씨도 이렇게 얌전하고 이쁘게...
깜놀!!!

 

 

 

 

 우리집 행주 필요한건 어찌 아셨지?ㅋ~
그것도 땡큐 체크행주
내 마음을 반영하는 이쁜 행주네요!!
그럼 레몬청 가까이서 함 찍어볼까요?ㅋㅋ~

 

 

 

 보기만해도 침이 꼴깍~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가져오셨는지
송글송글 이슬이!!
곧 한잔 타올리리이다~~^^


 



그럼 이쯤에서 ◆ (레몬청) 효능 함 알고 가실께요~

 

이미지 출처: 다음 블로그

레몬청 효능

(1) 감기 예방

● 레몬청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 탁월합니다.

(2) 피로 회복

● 레몬의 비타민C와 구연산은

체내 근육 이완 작용을 돕기에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3) 피부 미용

●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보니

기미,주근깨를 억제해주고 노화도 막아주며

전체적인 얼굴의 혈색도 좋아지게 합니다.
(오올~ 이거 구미 당기네요ㅋ)

(4) 소화 촉진

● 레몬청의 비타민C와 구연산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습니다.

(5) 스트레스 완화

● 레몬청을 시원하게도 마시지만 따뜻하게 차로 드시면

향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줍니다.


 

 ◆ 레몬청 먹는법

(1)시원한 에이드로 즐기기

😍얼음을 먼저 넣은 뒤 청을 넣고 물이나 탄산수 넣어 마시기

(※얼음 먼저 넣는 이유는 청을 첨부터 넣으면 얼음때문에 잘 섞이지 않기때문!! 잊지말자! 얼음 먼저!!)

(2) 따뜻한 차로 즐기기

😘새콤 달콤한 레몬청의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다?
잔에 숟가락으로 3~4스푼 넣고 끓는 물에 넣어주면 되요..ㅋㅋ
차차 식을 수록 맛은 더 진해지는 묘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3) 샐러드 소스로 즐기기

😊요즘은 각양각색의 샐러드가 많잖아요..
연어 샐러드에도 좋고 양배추 샐러드에도
소스로 활용해도 좋답니다.

각자 취향대로 아무렇게나ㅋㅋ~


오늘은 비도 오고 기분도 그렇고 해서
따뜻하게 한잔 타 보았어요ㅋㅋㅋ~

 

새콤달콤한 맛이 피부속에 쏘옥!!
따뜻해서인지 더 흡수가 잘되는듯한..
식구의 정성과 사랑이 들어가서인가?
넘 맛있어요!!
이거 먹고 빛난 청춘으로 살께요ㅋ~
사랑하는 이웃님 많이 많이 감사합니다.
🌳🌳💕🌳🌳

youtu.be/IziEaJvlu2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