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새우의 하루 하루...ㅋ

능이 백숙!! 최고의 보양식

힘내새우~~♡ 2020. 10. 11. 20:21

오늘 남편은 산에 갔어요.
예전에 강원도에서 오빠랑 오대산올라가서
버섯을 땃는데 너무나 즐거웠는지
그 뒤로 강원도 빼고~~
이번이 두 번째 버섯 수확이래요~
(아~~한번 더 갔었는데 그땐 맨손으로 돌아옴)-.-


이건 첨 갔을때 따온
능이버섯과 싸리버섯이예용!!ㅋㅋ
덕분에 추석 전날 따온~~
그래서 덕분에 명절에 맛나게 먹었는데
그 날엔 시댁식구들이 많아 못찍었어요-.-

능이버섯은 나뭇잎색깔과 흡사해서
구분키가 어렵다네요~

오늘 낮에
남편이 산에서 직접 찍어보낸 능이버섯!!
전 따라가도 낙엽인지 버섯인지 모를~


버섯이 꽃이 4개나 폈다며..
다녀와서 어찌나 자랑을 하는지
아이같이 좋아하네요!!~^^

예서 잠깐~~~
능이버섯 효능 좀 알고갈까요?

☆[이버섯 효능, 보관법과 요리법]☆

https://m.cafe.daum.net

 

능이버섯 효능, 보관법과 요리법

능이버섯 모양▶능이버섯은 굴뚝버섯과로 나팔꽃과 같이 퍼진 깔때기 모양이며 윗쪽은 돌기가있고   아래쪽은 소의 위처럼 떨이나 있습니다.▶능이버섯은 참나무 뿌리에서 균생하고 인공재�

m.cafe.daum.net


버섯따서 군산 형부네로~~
형부는 토종닭 한마리를
능이백숙 끓이려고 준비중!!!
싱싱한 전복을 깨끗히 손질후~


전복만 넣어도 맛있을텐데...
남편이 따온 능이버섯을 씻어서


신기하게 생겼어요~~^^
버섯중에서도 단연코 인기버섯은
1위: 능이버섯
2위:송이버섯 3:표고버섯이라는데
2~3위는 서로 엎치락 뒤치락하는데
능이버섯은 늘 1위라는 사실!!
아셨나요?


능이 두 덩이 넣고 전복도 넣고 대추랑 찹쌀이랑~~
40분에서 1시간정도 이젠 끓인답니다.
압력밥솥에 지글지글~~~
버섯향이 아주 강하게 나네요...
넘 배고파져요~~

드뎌 압력밥솥 압을 한 5분정도 빼고
두구두구두구!!


능이버섯 색깔이 까맣게 변했어요.
신기하게도 40분 넘게 삶았는데
버섯이 흐트러짐없이 고대로 색깔만~~
진한 국물맛 안먹어봐도 왠지 쩝쩝!!
우왕 배고프당!!!!


토종닭도 맛있게...전복도 맛있게...
버섯은 더 맛있게...ㅋ


버섯 하나, 전복도 하나 쏘옥~~
버섯 식감이 쫄깃해서 너무 맛있어요.
완전 건강해지는 좋은 느낌!!
전복은 각 두개씩~~ㅋㅋ

그리고 마지막 능이전복죽!!
넘 맛있어서 두 그릇 먹었어요!! ㅋㅋ
국물 색깔 보이졍??
완전 보양식!!


와~~득템 능이버섯!!
찹쌀죽이 너무 너무 맛나요^^
남편은 능이버섯, 형부는 토종닭!!
사랑하는 가족이 만나
건강한 능이백숙 완전 맛나게 먹었어요~

맛있게 먹구 이젠 집으로 돌아갈 일만...
아무래도 전 한숨자면서 갈듯~ㅋ
사랑하는 이웃님들 가을날 건강 잘 챙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