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봄이 되면, 전 세계에서는 부활절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그러나, 교회들은 성경이 알려주는 "예수님의 부활절"이 아닌 이교의 사상에서 유래된 "이스터의 부활절"을 지키고 있다. 성경이 알려주는 부활절과, 오늘날 교회들이 지키는 부활절이 어떻게 다른지 한번 비교해보자.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의 부활절을 지키는 교회
● 예수님의 부활절(Resurrection Day)
성경에서는 예수님의 부활을 'Resurrection'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 요한복음 11장 25절
예수님께서 ··· 나는 부활(resurrection)이요 생명이다...(쉬운 성경)
● 로마서 6장 5절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우리도 함께 죽었다면 그분의 부활(resurrection)하심과 함께 우리도 틀림없이 부활(resurrection)하게 될 것입니다.(현대인의 성경)
● 빌립보서 3장 10-11절
내(사도 바울)가 원하는 것은 그리스도를 바로 알고 그분의 부활(resurrection)의 능력을 체험하며 그의 고난에 참여하고
··· 어떻게 해서든 나도 부활(resurrection)하는 것입니다.(현대인의 성경)
따라서 부활절은 "Resurrection Day"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이스터의 부활절(Easter Day)
하지만 오늘날 부활절의 영문명으로 대부분 "Easter"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
● 문화일보, 2021.3.23.
부활절(Easter)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축복하는 중요한 기독교 축제입니다. ··· 부활절이 다가오면 유럽과 미국의 학교에서는 '이스터 에그 헌트'를 합니다.
● 문화뉴스, 2020.4.8.
'부활'하면 떠오르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부활절로 교회와 성당 등 기독교의 기념일이자 서양 문화권의 대ㅛ적인 축제기간 중 하나이다. ··· 부활절은 영어로는 'Easter(이스터)'하고 하며...
● 연합뉴스, 2020. 3. 18.
개신교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은 부활절인 4월 12일 서울 도심에서 예정한 '이스터(Easter·부활절)퍼레이드'를 두 달 연기한다고 18일 밝혔다.
과연 이스터(Easter)라는 명칭은 어디에서 유래된 것일까? 'Easter(이스터)'는 기독교가 아닌 이교도에서 숭배하던 여신의 이름이었다.
'이스터'라는 명칭이 '에오스트레(Eostre)'라는 앵글로색슨족 여신의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되어 있습니다.(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이스터는 히브리인에게 아스다롯으로 불렸는데, 하나님께서 저주하신 이방 종교 중 하나로 성경에서 발견된다-(출처: The Good News, March/April 2006). 성경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방인들의 종교적 풍습을 따라 아스다롯(Ashtoreth)을 섬겨 하나님의 진노를 샀다고 기록하고 있다(사사기 2:11-15, 사무엘상 7:3-4).
결국 숭배하면 저주받는 이방신 이스터가 오늘날 부활절의 명칭이 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명칭만 다른 것이 아니다. 기념의식도 판이하게 다르다.
● 예수님의 부활절(Resurrection Day)은 떡먹는 예식
성경은 분명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 제자들에게 축사한 떡을 떼어주셨다고 기록하고 있다(눅24:30-31). 그래서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의 본을 따라 무교절후에 오는 안식 후 첫날 일요일에 떡을 먹으며 부활절을 기념했다(행20:6-7).
● 이스터의 부활절(Easter Day)은 계란먹는 예식
하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삶은 달걀을 나눠 먹으며 부활절을 기념하고 있다. 그래서 여러 문헌을 보면, 이스터 여신이 달걀에서 태어났다고 전해지면서 달걀이 이스터의 상징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출처: Alexander Hislop, The Two Babylons
하늘로부터 유프라테스 강에 커다란 달걀이 떨어졌는데, 고대 바벨론 사람들은 그 달걀에서 아스타르테(이스터)가 부화했다고 생각하였고, 그래서 달걀이 이스터의 상징물이 되었다
결국 달걀을 주고받는 풍습 또한 예수님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것이다.
● 예수님의 부활절 날짜와 이스터 부활절 날짜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날짜를 비교해 보겠다. 성경에서 알려주는 예수님의 부활절과 이스터 부활절은 날짜도 너무나 다르다.
성경의 부활절 날짜를 살펴보면 '무교절 후 안식 후 첫날(안식일 다음날)로 일요일이다. 즉 부활절 날짜를 알기위해서는 절기의 시작인 유월절과 무교절의 날짜를 기준으로 부활절 날짜가 정해지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유월절과 무교절을 기념하고 있지 않다.
그래서 '춘분 후 만월 후 첫 일요일'이라는 성경에 없는 기준을 만들게 된 것이다. 고로 세상의 많은 교회들은 성경이 알려주는 예수님의 부활절이 아닌 이교의 사상에서 유래된 이스터의 부활절을 지키고 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교회에서 하나님이 저주하신 이방 여신을 숭배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성경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는 부활절 날짜의 기준이 되는 유월절부터 기념해야 한다. 유월절은 성력 1월 14일 저녁으로 그날을 지켰을때 부활절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유월절을 통해 예수님의 희생을 기념(고전11:23-26)하고 부활절을 통해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행20:6-7)을 기념했다.
예수님과 아무 상관없는 이스터의 부활절이 아닌, 예수님께서 직접 본보여주신 유월절과 부활절을 전심다해 지켜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축복 넉넉히 받아보자. 오직 하나님의교회만이 성경대로,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부활절을 지키는 교회인만큼 제대로 부활절 지켜 생명의 부활에 참여하자.
https://youtu.be/sXSD-x_ed8Y?si=hHv9C6j3wVX1viOq
'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알려주신 상번제 기도시간 (96) | 2024.04.13 |
---|---|
하나님의교회 진리- 아무 때나 성찬식을 해도 된다는 거짓 주장에 대하여! (34) | 2024.04.06 |
하나님의교회 성경세미나 -'길을 찾아서' 가보니 새언약 유월절 길이 있네요! (25) | 2024.03.23 |
하나님의교회 설교- 내가 속히 오리니 내게 줄 상이 있어 (23) | 2024.03.16 |
하나님의교회- 하늘아버지 하늘어머니 따르는 성도들의 마음가짐 (14) | 2024.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