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어머니 愛이야기 ★

엘로힘 하나님은 뭔데?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힘내새우~~♡ 2020. 9. 7. 20:45

하나님의교회 엘로힘 하나님을 신앙한다. 엘로힘 하나님? 들어는 봤는가? 아마 알 사람은 알겠지만 아직도 모르고 있는 사람도 많을터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엘로힘 하나님은 뭔데?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라는 주제로 말씀 살펴볼까 한다. 혹시나 하나님에 대해? 신앙에 대해? 고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며 시작하련다.


엘로힘(אֱלֹהִים)은 하나님복수명사다. 잉? 하나님이 복수? 이건 무슨말이야? 할수도 있겠으나 구약성경의 원전인 히브리어 성경에는 ‘하나님’‘엘로힘’으로 기록되어 있다. 즉 하나님이 하나님이 아닌 ‘하나님들’로 해석되어 구약성경 39권에 걸쳐 2500회 이상이나 등장한다. 결국 하나님이 "한 분이 아니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엘로힘’ 이라는 단어속에서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지 알아보자.


엘로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엘로힘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모습대로 창조된 사람의 형상을 통해 하나님이 '한 분'이 아니라 ‘두 분’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계신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세기 1:26~27)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모델로 하여 사람을 창조하셨는데,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다. 창조된 사람이 두 사람이라는 것은 하나님도 두 분 이라는 증거다. 두 사람이 남자와 여자로 창조됨을 살폈을때 결국 하나님은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 두 분이 존재한다는 의미다.


두 분의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증거는 이뿐만이 아니다. 성경은 온 세계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에 대해 항상 두 분의 하나님이 역사하셨음을 ‘엘로힘’과 ‘우리’라는 표현을 통해 증거하고 있다. 그 사실을 성경통해 다시 확인해보자.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 자, 우리가 내려가서 거기서 그들의 언어를 혼잡케 하여 그들로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창세기 11:1~7)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즉 ···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이사야 6:8)


오만한 인간들의 바벨탑 건설을 중단시키시는 역사를 행하시는 분도 '우리'라는 두 분이다. 복음을 전할 사람들을 찾으시는 분도 한 분이 아닌 우리의 하나님이시다. 이는 구원의 역사를 이끄시는 하나님이 늘 두 분으로 존재했다는 증거다. 그리고 그 두 분은 바로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이시다.


하늘 가족의 대표는 아버지 하나님

대개는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요한복음 8:41)”, “주도 하나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이요 하나님도 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에베소서 4:5~6)” 하신 말씀을 인용하며 "하나님은 한 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말씀을 자세히 연구해보면 아버지 하나님이 한 분이라는 뜻이지, 하나님이 한 분만 존재한다는 뜻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수 있다. 즉, 아버지로서의 하나님이 한 분이시며 아버지 하나님은 유일하게 한 분이라는 말씀이다. 다른 어떤 신도 우리의 아버지 하나님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라고 하신 것은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표현이 아니다. 오히려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반증이다.


하나님은 분명 두 분신데, 성경은 왜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고 표현한 것일까? 이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갖고 계시는 대표성 때문이다.


예를 들면, 한 가정의 구성원으로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을지라도 가족의 대표인 아버지의 이름만 적어 문패를 거는 이치와 같은 이치라 할 수 있다. 누구나 아버지의 이름이 갖는 대표성 때문에 그 집에 아버지 혼자만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집하면 당연히 어머니를 떠올리기 마련이듯 하늘 가족에도 이처럼 대표자이신 아버지 하나님이 계시고 어머니 하나님이 계신다.


또 다른 예로, 아담과 하와의 경우를 들 수 있다. 성경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왔다”고 기록되어 있다(로마서 5:12~19). 즉, 아담 한 사람이 죄를 지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실제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를 따 먹고 죄를 지은 사람은 아담과 하와 두 사람이었다. 죄를 지은 사람이 두 사람인데도 ‘한 사람’이라고 표현한 것은 아담이 갖는 대표성 때문이다. 이를 두고 하와는 죄를 짓지 않았다고 해석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따라서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하신 말씀을 “하나님은 한 분뿐”이라고 해석하는 것은 성경을 단편적으로만 이해하여 곡해한 것이고 그렇게 믿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되었다고도 할 수 있다.


엘로힘 하나님, 성령(아버지 하나님)과 신부(어머니 하나님)

엘로힘 하나님, 즉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구원의 역사를 이끄시는 장면은 성경 전반에 걸쳐 담겨 있다. 우리는 앞서 창세기의 시작을 통해서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해 증거되어 있음을 살폈다. 다음은 성경 마지막 장에 묘사된 두 분의 구원자에 대한 기록이다.

성령과 신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17)


하나님께서 성령과 신부의 모습으로 나타나셔서 구원을 베푸신다는 예언이다. 성령은 성삼위일체의 하나님으로써 아버지 하나님이다. 신부(bride)는 말 그대로 성령의 아내이니 ‘어머니 하나님’것이다. 다시 말해 성령신부는 천지창조 때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하시며 인류를 창조하신 엘로힘, 즉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이다.

어머니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시기 위해 마지막 성령시대에 이 땅에 오셨다. 잃어버린 자녀를 찾는 일은 아버지만의 몫이 아니기에 아버지 하나님께서도 오시고 어머니 하나님께서도 오셨다. 사람되어 친히 오셔서 자녀들에게 값없이 생명수를 받아가라고 오늘도 외치고 계신다. 부르심의 그 음성에 아멘!하며 나오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이다. 그 누군가가 [엘로힘 하나님은 뭔데?라고 묻는다면 이제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란 정답을 쉽게 말할 수 있는 신앙인이 되어야 할 것이다.

말씀 출처: pasteve.com/elohim/ 

 

하나님의 교회 교리 - 엘로힘, 두 분으로 존재하시는 하나님

엘로힘, 하나님의 복수명사다. 구약성경의 원전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성경에는 하나님이 엘로힘 으로 기록되어 있다. ‘하나님들’로 해석되는 이 표현은 2500회 이상 등장한다. 하나님이 한 분�

paste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