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하나님의교회 행복한 가정위해 행복규칙 만들기 도전!!

힘내새우~~♡ 2023. 1. 14. 22:07

♥ 우리 가족 행복규칙 만들기 

 

많은 사람이 새해 소망으로 가정의 행복을 꼽습니다. 그러나 행복은 타고나는 것도 아니요, 우연히 또는 저절로 얻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연습하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이 행복이지요.

 

여러분은 가정의 행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혼자서 노력하는 것보다 가족이 함께하면 분명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테니 다 같이 머리를 맞대고 가정의 행복을 위한 실천 방안, 즉 ‘행복규칙’을 만들어 보세요.

 

중요한 것은 행복규칙을 세운 뒤에는 반드시 실천하는 것입니다. 작심삼일로 끝내지 말고 이번 한 달을 시작으로 올해가 끝날 때까지 꾸준히 지켜 나간다면, 연말에는 지금보다 더욱 행복한 가정이 되어 있지 않을까요?

 

Tip

복규칙은 구체적으로 세운다.
(하루에 한 번씩 서로 안아주기, 다투면 하루가 지나가기 전에 화해하기, 요일별 웃음 실천하기 등)

한 사람이 일방적으로 정하지 말고, 항목 하나마다 온 가족의 동의하에 정한다.

행복규칙을 만들면 가족이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는다.

가족이 규칙을 어기거나 포기하려 하면 사랑으로 이끌어준다.

얼마간 행복규칙을 시행한 뒤 각자의 소감이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https://watv.org/ko/faith_life/rules-happy-home/

Make Rules for Happy Home! - World Mission Society Church of God

A happy family life is often included in a New Year’s wish list. However, happiness is not given by nature, by chance, or by itself. Happiness comes to those who try and practice. What are your efforts to make your family happy? If your family makes effo

watv.org


1월부터 행복한 가정이 다시 출시되었잖아요!!~ 저도 저번주부터 안식일을 준비하는 행복한 가정을 하기위해 예비일에 예배를 보기 시작했어요.

2023년을 맞이하여 금요일에 행복한 가정예배를 보며 감사노트를 쓰기 시작했어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지만 소중한 가족과 잠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너무나 좋아요.

© kfred, 출처 Unsplash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행복한 가정을 위한 성경의 가르침을 찾아봅니다.

♣ 디모데전서 5장 8절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아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

누구든지 자기 가족을 잘 돌보길 바라시고 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가족을 돌아보지 아니하는 자는 믿음을 배반한 자라고 하실만큼 가족애를 소중히 여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신앙인으로서 가정 생활에 관련된 지침서도 말씀주십니다.

♣ 골로새서 3장 18-21절

아내들아 남편에게 복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마땅하니라 남편들아 아내를 사랑하며 괴롭게 하지 말라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격노케 말찌니 낙심할까 함이라

아내로써, 남편으로써, 자녀로써, 아비로써 해야 할 일에 대해 말씀주십니다. 서로 서로 배려하고 위하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말씀에

♣ 골로새서 3장 23절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는 성도로써 하나님께 예를 갖추고 진실함으로 나아가듯 가족들에게도 하나님께 하듯 하라 말씀하십니다. 다시 한번 가정을 잘 돌보길 바라시는 하나님의 뜻을 상기하며

♣ 디모데전서 3장 1-13절

미쁘다 이 말이여, 사람이 감독의 직분을 얻으려 하면 선한 일을 사모한다 함이로다 그러므로 감독은 책망할 것이 없으며 ··· 자기 집을 잘 다스려 자녀들로 모든 단정함으로 복종케 하는 자라야 할찌며 (사람이 자기 집을 다스릴 줄 알지 못하면 어찌 하나님의 교회를 돌아보리요) ··· 집사들은 한 아내의 남편이 되어 자녀와 자기 집을 잘 다스리는 자일찌니 집사의 직분을 잘한 자들은 아름다운 지위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에 큰 담력을 얻느니라

하나님께서는 행복한 가정을 위해 자기 가족을 잘 돌보길 원하십니다. 왜 그럴까요? 행복한 가정을 기초로 했을때 영혼 구원의 사명도 훌륭히 감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자기 가족을 잘 돌보는 신앙인이야말로 양무리도 잘 돌볼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누구보다 우리가 행복하길 바라시는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이십니다. 아버지 어머니의 가르침대로 2023년엔 더욱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서 영혼 구원의 사명도 훌륭히 감당하는 우리되어요!!~~

우리 가족의 행복규칙은 3가지로 정했어요.
첫째, 일어나자마자 눈 마주치면 사랑한다 말하기
둘째, 출퇴근시(등하교시) 꼬옥 안아주기
셋째, 간식 돌아가면서 사기(가위 바위 보로 결정)

거의 간식은 아빠 차지였는데 아들도 용돈을 받다보니 함께 돌아가면서 사자고 정했어요. 예비일인 금요일에 정해서 오늘 안식일에 일어나자마자 했는데 남편은 많이 쑥스러워 했어요. 하지만 입가에 미소는 출근하기까지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특히나 사춘기에 들어간 아들이 아침에 눈뜨자마자 엄마 사랑해요!하는데 너무 큰 감동이 몰려와서 하루 종일 기분이 넘 좋았답니다. 주고 받는 사랑덕분에 이제는 늘 행복한 가정이 될거라 믿어요.

역시나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의 가르침은 늘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 줍니다. 사랑하는 티친님들도 행복한 가정 예배도, 행복규칙도 도전? 어때요?

https://youtu.be/D3Ruuuu4Pk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