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성경의 가르침과 전혀 다른 성찬식들은 뭔데?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힘내새우~~♡ 2023. 2. 25. 23:33

오늘날 세상의 많은 교회에서도 그들 나름대로 성찬식을 행하고 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인 우리가 유월절에 대해 증거하면, 자신들도 유월절 성찬식을 행하고 있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외에 다른 교회에서 행하는 성찬식은 성경에서 기인된 유월절 성찬식이 아니다.
 
그 이유는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하나는 낮에 성찬식을 행하기 때문이고, 둘째는 일요일에 행하기 때문이다. 물론 유월절이 일요일수는 있다. 하지만 그들이 보는 성찬식은 부활하신 일요일을 들어 행하는 성찬식이기에 문제인 것이다.


♣ 낮에 하는 성찬식은 성경 어디에도 없다.


 

세상 많은 교회에서 행하는 성찬식은 일반적으로 낮에 행하고 있다. 그러나 낮에 행하는 성찬식은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유월절 성찬식이 될 수 없다. 왜냐하면 예수님과 제자들은 저물 때 모여서, 밤에 성찬식을 행하였기 때문이다.

♣ 마태복음 26장 19-20절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저물 때에 예수께서 열두 제자와 함께 앉으셨더니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언제 모였는가? 저물 때다. 고로 낮에 하는 성찬식은 성경에서 말하는 성찬식이 아니다.

사도시대에도 저물 때인 밤에 행한 성찬식에 대해 기록되어 있다.
 


♣ 고린도전서 11장 23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을 가지사

 
사도 바울은 예수님께서 언제 떡을 나누어 주셨다고 했는가? 밤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저물 때 모여서 밤에 성찬식을 행한것일까? 그것은 유월절이 원래 성력 1월 14일 저녁이기 때문이다.
 


♣ 여호수아 5장 10절

이스라엘 자손들이 길갈에 진 쳤고 그달 십사 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켰고

 
레위기 23장은 절기장으로 1년에 지켜야할 하나님의 절기가 세부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뿐만아니라 여호수아서에서도 동일하게 유월절은 성력 1월 14일 저녁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많은 교회들은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무시하며 낮에 행하고 있다. 그러므로 저들의 성찬식은 성경에 기록된 유월절 성찬식이 아니다.


♣ 부활하신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는 것도 성경이 가르치는 성찬식이 아니다.


두번째 이유에 대해서 보자. 세상 교회는 일반적으로 성찬식을 일요일 예배 중에 행한다. 그들은 자신들이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이유가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셨기 때문이라고 한다. 즉 그들은 부활때문에 지키게 된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는 것이다. 
 
실제로 교회사를 살펴보면, 로마 교황이 2세기부터 성찬식을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에 행해야 한다고 주장하였고 4세기에 이르러 결국 유월절은 폐지되고 부활하신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는 것으로 결정되기도 했다. 
 


이렇듯 3차에 걸친 논쟁을 통해 유월절은 폐지되고 만다. 그러나 일요일 예배에 성찬식을 행하는 교리는 크게 잘못된 것이다. 왜냐하면 성찬식은 예수님의 부활이 아닌 예수님의 죽으심 때문에 행하는 예식이기 때문이다.

♣ 고린도전서11장 26절

너희가 이 을 먹으며 이 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성찬식을 행할때마다 무엇을 전한다고 하였는가? 예수님의 죽으심을 전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다시 말해 떡과 포도주를 통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찢기신 살과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를 기억하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가슴에 새기는 예식이 유월절 성찬식인 것이다.

그런데도 세상 교회는 엉뚱하게 부활때문에 지키는 날에 성찬식을 행하고 있으니 이 얼마나 잘못된 일인가?


♣ 먹고 마시는 사람이 구분된 성찬식은 성경에서 말하는 성찬식이 아니다.


그리고 이것들 외에도, 전 세계에서 10억이상의 사람들이 속해 있는 천*교는 성찬식에 있어서 잘못을 하나 더 범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사제만 떡과 포도주를 먹고 평신도들은 일반적으로 떡만 먹는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그렇게 가르치셨을까? 아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떡뿐만 아니라 포도주도 다 마시라고 말씀하셨다.

♣ 마태복음 26장 27절

또 잔을 가시자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예수님께서 일부 사람만 포도주를 마시라고 말씀하셨는가? 아니다. 다 마시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평신도는 떡만 먹어도 된다는 교리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거역하는 것이다.

성경은유월절 성찬식을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를 범하는 죄가 있다고 전한다.

♣ 고린도전서 11장 27-29절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를 범하는 죄가 있느니라 ··· 주의 몸을 분변치 못하고 먹고 마시는 자자기의 죄를 먹고 마시는 것이니라

 
유월절을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나 또 분변치 못하고 먹고 마시는 자도 죄를 더할 뿐이다. 고로 낮에 행하는 성찬식도, 부활절을 들어 일요일에 행하는 성찬식도, 또 신분을 나누어 먹고 마시는 성찬식도 성경에서 기인된 성찬식은 아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오늘날 세상의 수많은 교회들이 행하는 성찬식은 성경에서 말하는 유월절 성찬식이 아니다. 성경을 믿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잘못된 전통을 따를 것이 아니라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따라 유월절 곧 성력 1월 14일 밤에 성찬식을 행해야 하겠다.
 
올해는 유월절이 4월 4일 화요일이다. 성경대로 새언약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전심다해 유월절 지키고 유월절안에 약속된 하나님의 모든 축복을 받아보자. 
 
https://youtu.be/WZ08OxVSA3g

https://youtu.be/T3IVeGMD-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