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하나님의교회-[기도의 중요성] 후히 주시는 하나님께 믿음으로 구하라

힘내새우~~♡ 2024. 3. 2. 23:48

오늘은 장초주 하나님 주시는 축복받는 안식일. 오후 예배 설교 듣고 너무나 감동이어서 공유합니다. 그 동안의 신앙생활을 다시금 돌아보게 하는 깊은 여운이 있는 생명의 말씀 함께 살펴볼께요.
 

[기도의 필요성] '후히 주시는 하나님께 믿음으로 구하라'


먼저 신앙생활하는데 있어서 또한 어떤 일을 진행함에 있어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기도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야고보서 1장 5-6절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하나님께서는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기도로 간구하라신다. 또 이어지는 말씀에 누구든지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말씀하면서 조금도 의심하지 말고 믿음으로 구하라신다. 
 
나름 기도를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는데 반드시 주실것을 믿고 구했는지, 행여 후히 주시는 하나님을 의심하지는 않았는지 돌아보게 된다. 이미 나의 부족함을 누구보다 잘 아시고 나보다 나를 더 사랑하시는 엘로힘 하나님께 얼마나 믿고 구했는지 죄송한 마음도 앞선다.
 

● 히스기야의 기도

 

열왕기하 20장 1-6절

그때에 히스기야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저에게 나아와서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처치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의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심히 통곡하더라 이사야가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말씀이 저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일 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네가 네 날을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히스기야 왕이 병들어 죽게 될것을 알고  이사야 선지자는 집을 정리하라고 전한다. 그때 히스기야 왕이 취한 것은 무엇인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즉시 하나님께 기도하며 구했다. 그동안 하나님 앞에서 행한 진실과 전심으로 행한 일을 기억해달라며 살기를 간구하며 통곡했다.
 
그랬을때 이사야가 성읍 가운데 이르기도 전에 하나님께서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었다며 생명을 십오년이나 연장해주시며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남유다를 보호해 줄것을 약속했다. 즉 미리 하나님의 뜻이 정해졌더라도 간절한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돌이키신 하나님이시다. 
 

● 한나의 기도

 

사무엘상 1장 1-8절


에브라임 산지 라마다임소빔에 에브라임 사람 엘가나라 하는 자가 있으니 ··· 그에게 두 아내가 있으니 하나님의 이름은 한나요 하나의 이름은 브닌나라 브닌나는 자식이 있고 한나는 무자하더라 ··· 엘가나가 제사를 드리는 날에는 제물의 분깃을 그 아내 브닌나와 그 모든 자녀에게 주고 한나에게는 갑절을 주니 이는 그를 사랑함이라 그러나 여호와께서 그로 성태지 모하게 하시니 그 대적 브닌나가 그를 심히 격동하여 번민케 하더라 ···  그를 격동시키므로 그가 울고 먹지 아니하니 ··· 

 

사무엘상 1장 10-11절


한나가 마음이 괴로와서 여호와께 기도하고 통곡하며 서원하여 가로되 만군의 여호와여 만일 주의 여종의 고통을 돌아보시고 나를 생각하시고 주의 여종을 잊지 아니하사 아들을 주시면 내가 그의 평생에 그를 여호와께 드리고 삭도를 그 머리에 대지 아니하겠나이다

 

사무엘상 1장 19-20절


그들이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여호와 앞에 경배하고 돌아가서 라마의 자기 집에 이르니라 엘가나가 그 아내 한나와 동침하매 여호와께서 그를 생각하신지라 한나가 잉태하고 때가 이르매 아들을 낳아 사무엘이라 이름하였으니 이는 내가 여호와께 그를 구하였다 함이더라

 
한나의 간절한 기도에 그를 생각하며 응답하신 하나님이시다.  먼저 자녀가 있었던 브닌나의 자녀 얘기가 성경에 거론되기나 하는가? 아니다. 하지만 사무엘은 어떤가? 마지막 사사로서 하나님의 일에 열심내며 엄청난 축복을 받았다. 받아도 그냥 받은게 아니라 후히 받았다.  그렇기에 이 시대 우리도 성경에 기록된 대로 기도도 믿고 구해야 한다. 
 
흙이 스스로, 자기 노력으로 명품 도자기가 될 수 있는가? 아니다. 토기장이의 손에 빚어져야만 명품도자기가 될 수 있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나님의 도움심, 이끄심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그래서 뭐든지 원하는걸 이루기 위해서는 선행되어야 할 것이 바로 '기도'인 것이다. 
 

● 무엇이든 믿고 기도하라

 

야고보서 5장 13-16절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찌니라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믿음의 기도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함심을 얻으리라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고난 당해도 기도할 것이요, 병든 자도 기도하라 신다.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도 구원하며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다신다. 즉 이 말씀은 뭐든 기도하라는 뜻이다. 믿음의 기름이 충만해야 그 기도도 응답받는 것이다. 그러니 각자에게 필요한 것을 얻기위해서는 무시로 수시로 기도해야 한다. 그래야 후히 받을 수 있다. 그게 열매든, 믿음이든, 천국가는데 필요한 모든 것은 믿고 구하면 받을 수 있다.
 

● 응답 받을 수 없는 기도

 
하지만 기도한다고 해서 다 들어주시는 것은 아니다. 성경에는 아무리 간절히  구하여도 응답받지 못하는 '기도'도 있다.

야고보서 4장 2-3절


너희가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고 살인하며 시기하여도 능히 취하지 못하나니 너희가 다투고 싸우는도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

 
구하지 않아서 못받는 기도와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자신의 정욕으로 잘못 쓰려고 구함이다. 그렇다면 이와 반대로만 한다면 다 응답받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먼저는 구하고 또 욕심이 아닌 구원받고자 드려지는 기도가 되어야 한다. 그래서 사도 요한도 이렇게 말한다.
 

요한일서 5장 13-15절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 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기도를 하되 하나님의 뜻대로 구해야 하는 것이다. 결단코 보이기위한, 또한 자기 의를 드러내기 위한, 정욕에 쓰기위한 기도가 아니라면 후히 주시는 하나님께서 응답해주시려고 늘 대기중이시다. 
 


 
이 시대 마지막 복음 완성을 눈 앞에 둔 우리들이다. 그러다보니 빠져서도 안되고, 간과해서도 안되는 것이 바로 엘로힘 하나님이신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께 올리는 '기도'이다. 후히 주시는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필요한 것을 구하는 자녀에게 주지 않으실리 만무하니 더욱 기도에 힘써 원하는 모든 것을 넘치도록 각자가 받아보자. 
 
https://youtu.be/AJ1LyV_iU3g?si=acEgALSfiYeIMd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