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다른복음인 크리스마스의 진실

힘내새우~~♡ 2021. 12. 25. 21:34
 
 

12월 25일!!하면 이웃님들은 무엇이 생각나나요??

구주 강탄. 아기 예수 탄생일?

 

© Pexels, 출처 Pixabay

 

오늘 하나님의교회는 12월 25일(토)로  마지막 주 안식일 예배가 있는 날입니다. 하지만 세상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라고 시끌 벅적한 하루를 보냅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크리스마스 트리... 익숙한 말들이긴 하지만 사실 크리스마스 예수님 탄생일과 무관한 날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른복음인 크리스마스의 진실에 대해 짧게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아요!!~


먼저 크리스마스의 유래부터 보고갑니다.

[크리스마스의 유래]


성경 어디에서도 크리스마스의 유래찾아볼 수 없다. 교회사를 통해 확인해 보자.

 

[ ··· 태양 숭배로부터 예수의 탄생일 태양제의 날인 12월 25일로 정해지게 되었다.]

     -라이온사(편)『교회사핸드북』,송광택 역, 생명의말씀사, 1991,131쪽-


 
© mxmllr, 출처 Unsplash
 

크리스마스의 기원특기하자면 ··· 태양의 떠오름을 축하하는 절기였다.]

   -송낙원 저,『교회사』, 이건사, 1981,174~175쪽


교회사를 살펴보니 크리스마스 태양신 탄생일에서 유래되었다. 교회사에서나 살펴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는 성경에서는 한 구절도 찾아볼 수 없다. 이번에는 국어대사전과 오늘의 한국에서의 내용도 보자.

 


크리스마스는 누구의 탄생일일까?

크리스마스(Christmas)명)그리스도(Christ)와 매스(mass)에서 온 말〈프〉Noel; 〈독〉Weihnacht; 〈이〉Natale) 12월 25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 본디 태양의 신생(新生)을 축하하는 로마인의 동지제일(冬至祭日)이었음.

-한국어사전편찬회,"크리스마스",『국어대사전』,삼성문화사,1990,1658쪽-

 


···희랍의 달력으로는 당초 12월 25일을 동지(冬至)로 정하고 이날부터 태양의 힘이 강해진다고 믿어 「태양의 탄신일」로 정하고 성대한 의식을 진행했다···

-『오늘의 한국』 1985년 12월호-


정확하게 크리스마스는 태양신 탄생일이다.  예수님 탄생일과는 아무 연관없는 날이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예수님의 탄생언제로 알려줄까? 

 

[예수님의 탄생에 대한 성경의 기록]

♣ 누가복음 2장 1~8절

"이때에 가이사 아구스도가 영을 내려 천하로 다 호적하라 하였으니 ···그때에 해산할 날이 차서 ···그 지경에 목자들이 밖에서 밤에 자기 양 떼를 지키더니"


눅2장은 예수님 탄생에 대해 알린다. 날짜는 기록되어 있지 않고 다만 목자들이 밖에서 양떼를 지키고 있었다고 전한다. 12월 25일이면 분명 겨울이다. 그런데 추운 겨울에 양을 방목할 목자가 있을까? 이스라엘 나라는 지중해성 기후로 우리나라와 기후가 흡사하다. 그렇기에 예수님 탄생일은 적어도 겨울은 될 수 없다.

그러므로 12월 25일 크리스마스예수님의 탄생일이 될수없음을 성경은 증거한다.

 


 

그렇다면 성경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크리스마스를 지키면 어떻게 될까?

♣ 갈라디아서 1장 8절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성경은 다른복음을 전하면 저주 받는다고 알려준다. 다른복음이란 예수님께서 알려주지않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복음을 말한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가 성경에서 알려주는 복음인가? 성경 어디에서도 크리스마스에 대해 언급한 내용은 없다. 그래서 성경은 불법(不法)자들은 천국에 들어갈 수 없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만이 들어간다고 경고한다.

♣ 마태복음 7장 21~23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곗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크리스마스는 성경에 없는 불법이기에 크리스마스를 지키면 천국에 갈 수 없다. 그렇기에 이제는 경각심을 갖고 올바른 지식을 가져야 한다. 다른복음인 불법으로 인해서 천국에서 쫓겨난다면 그것만큼 억울한 일도 없을테니까.



조선일보 [윤희영의 News English ]에서도 신성 모독적인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제목으로 크리스마스에 대해 알려준다. 《영국과 미국의 청교도(puritan)들은 크리스마스 축제를 금지!! 그 이유는 예수 탄생일(date of birth)이 12월 25일이라 성경 근거가 없기 때문이다.ㆍㆍㆍ'메리 크리스마스'는 무례한 민중이 술에 취해 고함치던 인사말이었다. 'Merry'는 하층 계급의 소란스러움을 연상시키는 천박함이 느껴지기에 특히 왕실에선 'Merry'대신 'Happy'를 쓴다.

 

 

EBS에서 방영된 [뉴스G] 새빨간 거짓말, '크리스마스'의 비밀에서도 너무나 정확하게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닌 태양신 탄생일이라고 알려준다. 크리스마스 캐롤, 크리스마스 선물, 산타등등 모든것이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다른 복음일 뿐이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성경에도 없는 크리스마스인 저주 받을 다른복음을 행할것인가? 불법을 행해서 천국에서 내침을 당할것인가? 하나님의교회만이 진리의 빛을 밝게 비추어 크리스마스와 같은 다른 복음을 배격하고 있으니 구원받고 싶다면 신중하게 진리에 대해서 연구하고 참과 거짓을 온전히 분별하는 지혜를 가져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