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하나님의교회 眞理애 대하여...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성찬식 아무때나? 아니 아니!! 정한 날짜에!!

힘내새우~~♡ 2023. 4. 1. 23:38

어떤 사람들은 고전 11장 26절을 인용해서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기념한다고 했으니, 아무 때나 유월절 성찬식을 행해도 된다"고 주장한다. 과연 그러한지 성경통해 살펴보자.


♣ 고린도전서 11장 20-26절

그런즉 너희가 함게 모여서 주의 만찬을 먹을 수 없으니 ···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여기서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라는 말씀이 아무 때나 유월절 성찬식을 행하라는 뜻일까? 아니다. 주의 만찬이 언제 행해졌다고 하였는가? 바로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이다. 그렇다면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은 과연 언제일까?
 
'주의 만찬'으로 기록된 고전 11장과 '유월절'이라고 기록된 눅 22장을 비교해보면, 그 밤이 다름 아닌 유월절 밤임을 알 수 있다.

♣ 누가복음 22장 7-20절

저희가 나가 그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게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고전 11장에서는 '주의 만찬'을 '떡과 포도주로 세워주신 새 언약'이라고 하였고, 눅 22장에서는 '떡과 포도주로 세우신 새 언약'을 다름 아닌 '유월절'이라고 하였다. 따라서 고전 11장의 '주의 만찬'은 예수께서 잡히시던 유월절 밤에 있었던 성만찬이 분명하다.
 
그러므로 고전 11장 26절의 말씀은 유월절 성찬식을 아무 때나 행해도 된다는 뜻이 아니고, 매년 성찬식을 행할 때 즉 유월절을 지킬  때마다 예수님의 죽으심을 기념한다는 뜻이다.


또한 이 말씀이 아무 때나 떡과 포도주를 먹어도 된다는 말이라면, 예수님께서는 왜 굳이 유월절을 기다리셨다가 "유월절을 지키겠다" 또는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고 말씀하셨겠는가?

♣ 마태복음 26장 18절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웠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 누가복음 22장 14-15절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위의 말씀하신 예수님의 표현은 아무때나 유월절 성찬식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유월절에 행해야 함을 알려주는 것이다. 그래서 초대교회 성도들은 그리스도되신 예수님의 본을 따라 유월절을 지켰다.
 

♣ 고린도전서 5장 7-8절

너희는 누룩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께서 친히 본보여주시고 초대교회 성도들이 행했던 대로 유월절에 성찬식을 행해야 한다. 성경 어디에도 유월절 성찬식을 아무 때나 행한 기록은 없다. 
 
그렇다면 유월절 성찬식 날짜는 언제일까? 우리가 기념하는 절기마다 날짜가 있듯 유월절도 마찬가지다.

♣ 레위기 23장 1-5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를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  정월 십 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 출애굽기 12장 1-14절

여호와께서 애굽 땅에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달로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 ···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달 십사 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 너희는 이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레 23장은 절기장이고, 출 12장은 최초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유월절을 반포하는 장면이다. 유월절은 유대력(성력) 1월 14일 해질 때(저녁)에 행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고로 아무 때나 행하는 유월절 성찬식은 아무리 먹고 마셔도 유월절에 약속해주신 어떤 축복도 받을 수 없다.
 
성력 1월 14일 저녁에 행하는 유월절이 곧 다가온다. 올해는 그 유월절이 4월에 해당한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은 '성경대로' 행한다는 자부심이 대단하다.
 
유월절 성만찬 새 언약을 지키게 되면 첫째는 그의 피로 이 죄악 세상에서 구속함을 받는 것이며, 둘째는 다른 모든 신을 멸망시키므로 하나님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않는다는 이유로써 하나님의 첫째 계명을 지키는 것이 되며, 셋째는 유월절 어린 양의 피를 힘입어 담대히 생명나무에 나아가는 것과 거룩한 성에 들어가는 권세를 얻는 것이며, 최후에는 마지막 칠재앙 면하는 표도 된다(생명수샘 32장).
 
유월절에 약속해주신 하나님의 축복이 넘치도록 큰만큼 다가오는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전심다해 지켜보자. 
https://cheer-cheer.tistory.com/506

성경의 가르침과 전혀 다른 성찬식들은 뭔데?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오늘날 세상의 많은 교회에서도 그들 나름대로 성찬식을 행하고 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인 우리가 유월절에 대해 증거하면, 자신들도 유월절 성찬식을 행하고 있다고 하는 경우가 많

cheer-cheer.tistory.com

https://youtu.be/8QbiBiHQL98